NHN AD(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대한민국 법령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집하는 정보에 적용되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을 규정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대한민국 법령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하여 안내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하여 각각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요청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③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필수항목의 수집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이용 목적
- 회원 식별, 본인확인, 불량회원 관리, 서비스 제공 및 문의 응대
• 수집 항목 (필수)
-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업체명, 담당자명, 휴대전화번호, 홈페이지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②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③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부정이용 기록 (불량 이용자) :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1년간 보존
②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4 조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위반한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⑤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광고성과 개선 등을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⑥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⑦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제 5 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보수정’을,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어야 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권장 됩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하단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③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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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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